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일상

참 쉬운 네이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받기


안녕하세요. 1인창업 스마트스토어 운영을 준비하고, 디지털노마드를 꿈꾸고 있는 일상시리즈입니다.

온라인쇼핑몰 운영을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가 필수인데요.

오늘은 통신판매업 신고증 수령 이전에 필요한 네이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방법을 간단히 설명드릴게요.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① 사업자등록신청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

③  통신판매업 신고하기

 

 

네이버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발급하기

 

(0) 필요서류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또는 사업자 명의 통장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접속

 

(2) 판매자 가입하기

 

> 판매자유형 사업자 선택 

> 사업자 판매자 가입 팁과 필수 서류를 확인해주시고,

 

 

 

사업자등록증과 통장이 준비되어 있다면, 다음 클릭!  >

 

(3) 판매자 유형 입력

사업자 인증하기

>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다음 클릭!

 

 

 

이메일 가입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메일주소 인증을 마치고, 다음> 클릭!

 

 

 

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 연결하기

저는 네이버쇼핑과 네이버 톡톡 모두 활성화했어요.

다음 버튼 클릭

 

 

 

약관동의

약관동의를 모두 체크해주고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약관 동의 후 필수서류 안내 팝업창이 뜹니다.

 

서두에 말씀드렸다시피 저 같은 1인 개인사업자시라면,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자명의 통장만 등록하시고, 통신판매업 신고증은 나중에 발급받으신 후 다시 서류첨부 하시면 됩니다.

확인하시고 다음> 버튼 클릭!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업태와 업종을 입력해주시고,

통신판매업 신고번호는 미신고(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 필요)에 체크해주십니다.

이렇게 네이버를 통해 구매안전서비스 이용증을 발급받으셔야 통신판매업신고증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정보입력

운영하실 스마트스토어의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란입니다.여기서 스마트스토어 URL 주소는 입력 후 수정이 불가능하니이점 유의하세요.

 

 

저는 스마트스토어 이름을 지을 때,

아래 부분들을 고려하여 나름 신중하게 결정했습니다.

 

v 네이버에 검색 시 중복된 사이트가 많이 나오지 않을 것

v 이름이 너무 길지 않을 것

v 불러보았을 때 어려운 발음이 아닐 것 

v 내가 팔 아이템과의 연관성

- 더 나아가 앞으로 확장할 아이템까지도 고려할 것

 

스마트 스토어명은 지금 가입 후에 1회에 한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입력정보란은 이제 마지막
판매상품 정보 입력

 

내가 판매할 상품들의 대표 카테고리를 설정해주시고, 정산대급 입금계좌 인증을 해줍니다.

전 아직 사업자통장이 없어서 그냥 제 명의 통장으로 인증했습니다.

 

핸드폰과 이메일로 담당자 인증까지 마치고 > 다음 클릭!

 

 

이제 모든 정보를 다 입력하셨습니다.

사업자등록증과 본인명의 통장 사진을 파일로 첨부해주세요. 

미첨부 서류 통신판매업 신고증 사본은 14일 이내에 다시 첨부해주시면 됩니다.

 

 

가입 신청 완료!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다운로드해주세요~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발급받기 위해 필요했던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스토어팜을 통해 발급받았습니다.

이제 바로 통신판매업 신고증 신청하러 가야겠죠?

 

온라인몰 창업을 시작한 우리에게 지금은 빠른 실행력이 가장 필요할 때입니다.

우린 지금 스토어팜 판매자센터에도 가입했고, 통신판매업 신고도 할 예정이니까~

차근차근 빠른 실행력으로 해나가자구요!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한 만큼 부정적이고 소극적인 사고는 버리시고요~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사고로 나도 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우리 함께 도전해봅시다.!!

성공은 도전하는 자의 몫이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