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이슈

공효진 남친 케빈오 결혼? 그에 관한 놀라운 11가지 사실


한 달 전 치러진 세기의 결혼식. 탑스타 배우에서 이제는 부부가 된 현빈과 손예진의 결혼식이다.

현빈 손예진의 백년가약에서 부케를 받으며 화제를 모은 공효진.

보통 부케를 받는 사람은 결혼을 앞둔 신부의 친구가 받기에, 당시 공효진이 곧 결혼을 앞둔 것이 아니냐 하는 이야기가 돌았다. 

역시 그녀가 부케를 받은데에는 이유가 있었다.

 

 

 

결혼식 바로 다음날 4월1일 공효진은 10살 연하의 케빈오와 열애설이 불거졌다.

방송을 통해 결혼생각이 없음을 밝혀왔던 공효진이 드디어 공개 열애와 더불어 소속사 공식입장 발표를 통해 결혼을 언급한 것인데, 상대는 바로 가수 케빈오.

그럼 공효진의 남자친구 케빈오는 어떤 사람일까?

 

널리 알려지지 않았던 케빈오의 집안과 배경, 재력 등

공효진에 비해 비교적 인지도가 낮은 케빈오란 가수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11가지 사실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자.

 

1. 10살 연하

케빈오는 1990년생으로 올해 33세이다.

1980년생인 공효진과 둘의 나이차는 10살이다.

둘의 나이 차이보다 공효진이 43세라는 것이 더 충격이다.

평생을 공블리로 살아온 그녀의 나이가 벌써 마흔셋이라니.....이언니 뭐야....역시 나만 늙는다.

 

2. 공효진 케빈오 교제기간 2년

지난달 4월 1일 케빈오는 팬카페 다락방에 직접 글을 남기며 공효진에 대한 진심을 밝혔다. 현재 둘은 당시 2년째 교제중이디. 약 1년 전 2021년 8월 29일 케빈오의 생일날에는 공효진의 양평 별장에서 함께 시간을 보낸 것으로 추정되는 둘의 여행사진이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바 있다.

 

3. 공효진 인스타에서 빛삭된 케빈오 셀카

약 달전 공효진은 인스타그램에 케빈오의 사진을 실수로 올렸다가 빛삭한적이 있다. 뜬금없이 케빈오의 사진이 올라와 의심을 사긴 했지만 당시 생각보다 화제가 되진 않았다.

 

사실 두 사람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은근히 애정을 드러내 오며, 오래전 팬들은 둘의 럽스타를 눈치챘다고 한다.

공효진은 2020년 3월 케빈오의 노래를 스트리밍 하는 사진을 올리기도 하며 그에 대한 애정을 보여왔다.

 

4. 교포출신 가수

한국계 미국인인 케빈오는 미국 뉴욕주 롱아일랜드 출신이다.

한국 이름은 오원근이며, 가족은 2남 1녀 중 장남으로 부모님과 남동생, 여동생 사만다 오가 있다. 동생 사만다 오는 케빈오와 같은 대학에서 사회학을 전공하였으며, 예술분야에서 여러 재능이 뛰어난 사만다오가 케빈오의 데뷔앨범의 사진을 직접 촬영했으며, 앨범의 이미지 메이킹 등에 참여해 함께 작업한 바 있다.

 

 

 

5. 아이비리그 졸업 넘사벽 학벌

그는 미국 동부 다트머스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전공한 엘리트다. 다트머스 대학교는 미국 뉴햄프셔주 하노버에 있는 사립 종합대학교로 미국 아이비리그에 속해있는 전통의 명문 대학이다.

 

 

그뿐만 아니라, 코넬대학교, 뉴욕대학교, 보스턴 대학교, 카네기 멜론대학교, 듀크대학교, 에모리대학교 등 미국의 여러 명문대에서도 입학 제의를 받았을 정도로 굉장한 수제로 알려져 있다. 뉴욕 주립대학교에서 신경과학 연구기관 인턴 연구원을 지냈던 경력도 있다.

 

사진출처 : 기독일보

6. 케빈오의 놀라운 집안 배경

열애설과 더불어 화제가 된 건 케빈오의 집안이 가진 재력이었다. 기본적으로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학업 능력도 중요하지만, 집안의 경제적 지원도 필요하다. 여동생과 케빈오 모두가 아이비리그 대학을 나왔다는 건 그만큼 집안이 부유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그의 외할아버지는 바로 '황선규' 목사다. 황선규 목사는 미국 시애틀 중앙침례교회를 개척해 목회를 시작으로 워싱턴주의 선한목자선교회 이사장으로 미국 한인 기독교계의 중요한 인물이었다. 케빈오는 황선규 목사의 셋째딸인 수잔 황씨의 큰아들이다.

 

케빈오의 신앙 또한 제법 독실한 편으로 알려져 있으며,

참고로 공효진 역시 절실한 기독교 신자이다.

 

7. 슈퍼스타K 시즌7 우승자

그는 슈스케에 출연하며 한국땅을 처음 밟았다. 워낙 학업에 충실했던 그였지만 마음 한켠 음악을 꿈꿔왔던 그는 슈스케에 지원한 것인데, 엠넷 슈퍼스타K 시즌7의 우승까지 거머쥔다. 역대 시즌 가장 음악에 대한 스펙트럼이 넓고 깊은 참가자로 극찬 받은바 있지만, 워낙 시즌7이 화제가 되지 못해 우승자였음에도 큰 인기를 얻지는 못했다.

 

 

8. 슈퍼밴드

JTBC 슈퍼밴드를 시청해왔던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케빈오는 부드러운 미소에 생각이 깊고 실력까지 갖춘 매력적인 가수다. 슈퍼밴드에서는 5위에 오르는 활약을 펼쳤다. 서바이벌 오디션에 두 번 참가할 정도로 강한 멘탈을 가진 케빈오. 그의 그런 점들은 심사위원이었던 윤종신도 칭찬한 바 있다.

 

9. 작사 작곡 능력을 겸비한 싱어송라이터

가수인 그는 노래는 물론이고 작사와 작곡에도 능한 싱어송라이터 뮤지션인데, 데뷔 앨범 '스타 더스트'를 비롯해 드라마 OST에도 참여하며 실력을 인정받았으며, 감성충만한 그의 진정성 있는 자작곡들은 전문가들에게 큰 호평을 받으며 두각을 나타냈다.

 

10. 사업가

졸업 후 그는 음악 관련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에 고객 취향에 맞는 커스텀 헤드폰 개발 스타트업을 2년가량 운영한 바 있다. 사업에 관심이 많고, 현재도 사업을 준비 중이라는 이야기가 돌고 있다.

 

11. 차분한 평소 그의 성격

그의 인스타 라방이나 방송을 통해 본 그는 조용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성격임을 알 수 있다. 입담 또한 제법 좋아 라디오 프로그램의 진행도 맡은 적이 있다.

 

 

올해 43살의 공효진의 마음을 뺏은 케빈오.

무튼 나이 어리고, 훈남에, 학벌도 좋고, 노래도 잘하고~ 집안까지 좋은 케빈오.  마성의 10살 연하 남자와의 연애라니~

각자의 분야에서 엄청난 재능을 보여주고 있는 사람들인 만큼, 연애를 넘어 결혼에 골인하며 좋은 결실을 맺길 기대해 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