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이슈

브레이브걸스 유정의 별명 꼬북좌 뜻


요즘 대세, 4년 전 발매한 곡 롤린이 역주행하며, 음원과 음방 1위는 물론 각종 CF를 섭렵하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특히 귀여운 외모로 남녀노소 막론 입덕여신 역할 톡톡히 하고 있는 브레이브걸스 유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꼬북좌'라는 별명을 가진 브레이브걸스 유정,

자연스레 '꼬북좌'라는 별명이 여기저기 오르내리며 꼬북좌의 뜻이 무엇일까 궁금해하는 이들도 있을텐데, 그럼 그녀의 별명 '꼬북좌'는 무슨 뜻일까?

 

 

꼬북좌 뜻 (+좌 뜻)

유정이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의 캐릭터인 꼬부기를 닮아 팬들 사이에서 붙여진 별명이다.

해맑은 눈웃음과 귀여운 입매가 꼬부기와 판박이다.

꼬북 뒤에 붙은 좌는 '본좌'라는 말에서 파생된 말로, 지금은 인터넷 유저들 사이에서 본을 빼고 뒤의 좌만 붙여 사용되고 있다.

'본좌'는 어떤 한 분야의 최고 또는 시초를 의미하며, 해당 분야에서 출중한 사람이 스스로를 우쭐대며 일컫는 말이다. 

 

꼬북좌와 더불어 나머지 브레이브걸스 멤버들에게도 '좌'를 붙인 별명들이 생겼는데, 지금은 각각 그녀들의 대표 별명이 되었다.

 

메보좌 : 가창력이 뛰어난 브레이브걸스의 메인보컬이자 리더인 민영

단발좌 : 단발머리 헤어스타일로 도도한 외모에 살짝 웃어주는 눈웃음이 매력적인 유나

왕눈좌 : 큼지막한 눈에 화려한 미모를 가진 은지

 

 

● 밀보드가 키우고 유튜브가 쏘아 올린 꼬북좌 유정

'롤린'이라는 곡이 4년만에 차트 1위로 역대급 역주행의 신화를 만든 브레이브걸스.

불과 두달 전, 해체 직전까지 갔던 브레이브걸스는 유투버 비디터가 업로드한 '브레이브걸스 롤린 댓글모음' 이란 영상이 그야말로 대박을 치며 극적인 역주행을 만들어낸 것이다.

롤린을 부르는 위문공연 영상 속 유정의 환한 미소는 그대로 박제되며 브브걸의 입덕여신으로 거듭나게 되는데, 그 환한 웃음 뒤에는 긴 무명시절을 묵묵히 견뎌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온 국민의 응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 꼬북칩 광고

유정은 최근 CF계의 블루칩으로 대세 중의 대세임을 증명하고 있다.

특히 꼬북좌라는 별명에 맞게 오리온의 과자'꼬북칩' 모델로 발탁됐는데, 꼬부기를 닮은 웃음으로 유명한 유정이 꼬북칩의 광고 모델이 되길 바라던 팬들의 염원이 이루어진 셈이다. 오리온은 팬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유정을 캐스팅한 것인데, 5월 유정의 얼굴을 담은 꼬북칩 패키지가 출시된다. 

 

●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 유정

걸그룹 개인브랜드 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브레이브걸스의 유정이 1위에 올랐다. 브랜드 평판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평가와 미디어의 관심도를 반영하여 분석된 결과로, 2위에는 블랙핑크의 로제, 3위는 브레이브걸스의 유나가 선정됐다.

 

 

● 브레이브걸스 유정 프로필

본명 : 남유정

나이 : 1991년생, 올해 31살

데뷔 : 2016년 브레이브걸스로 늦은 나이에 데뷔

키 : 163cm

혈액형: AB형

포지션 :  센터, 서브보컬

 

어려운 시기 전 국민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된 브레이브걸스.

귀여운 외모는 물론 털털한 성격과 바른 인성까지 재조명 되며 인기몰이 중인 꼬북좌 유정.

보는 이를 행복하게 만드는 유정의 눈웃음을 오래오래 볼 수 있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