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용인 한옥카페 고매커피, 도대체 왜 핫플인거지?


 

바야흐로 9월 중순의 어느 일요일 오후 2시. 용인 근처 핫플 카페 투어를 위해 SNS를 검색해본다. 평점이 무려 ★4.73에 달하는 용인고매커피가 눈에 들어왔다.

 

SNS 사진 속 고즈넉한 카페의 분위기가 예사롭지 않다. 마치 바람도 잠시 머물 것만 같은 이 한옥카페에서 일요일 오후의 여유로움을 누려보자.

방문하기 전 내 마음은 이랬단 말이지.

 

 

주차할 곳도 마땅치 않을 정도로 차들이 도로 길가 옆으로까지 꽉꽉 들어차 있다.

역시 인스타 핫플이긴 한가보다.

 

 

도로 초입에 차를 주차하고, 한옥 지붕이 멋스러운 고매커피를 마주했다.

기품 있는 기와지붕 위로 두둥실 떠가는 뭉게구름, 한옥을 마주하는 것만으로도 설렘이 차오른다.

 

대나무가 심어진 울타리를 지나 카페 입구에 들어선다.

 

 

한옥 카페의 외관을 보고 감탄하는 것도 잠시,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실망감을 감출 수 없었다.

그럼 내가 왜 이곳에 방문해서 실망한 것인지 이에 대한 설명은 뒤로 미뤄두고, 먼저 꽤 괜찮았던 카페의 한옥 인테리어에 대한 느낌부터 포스팅해본다.

 

 

● 인스타 감성의 한옥 인테리어

 

 

카페 안에 들어서자마자 우리를 반긴 건 중정 가운데에 멋들어지게 자리 잡은 소나무였다.

카페는 중정을 두고 ㅁ자로 둘러진 구조로 이루어져 있었는데, 한옥의 멋을 살리면서 카페 내부를 현대적으로 꾸민 공간이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사진출처:  고메커피 인스타 gomaecoffee

 

한옥 공간에 조화롭게 어우러진 소품과 원목 테이블, 인테리어는 어느 곳을 둘러봐도 눈이 즐거운 한옥카페임에 틀림없다.

허나 난 이곳이 편치만은 않았다.

 

 

● 너무 소박한 자리

 

우선 들어서면 중정은 작고, 실내 역시 층고가 낮고  작아 사람은 많아 답답하고, 여기를 봐도 저기를 봐도 만석이다.

 

'주말' 때를 잘못 선택했다.

아니 대체 우리 앉을자리는 어디 있는 거지?

서....설마.. 저 좁디 좁은 쪽마루 저기에 앉아서 먹는 거야?

헛웃음이...허허...

 

 

실내 자리는 이미 만석이고, 탁 트인 대청마루 대신, 대부분의 방문객들은 중정 내 쪽마루에 걸터앉아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고 있었다.

소란스러운 도심에서 조용히 힐링할만한 한옥 카페를 찾던 나와는 전혀 취향이 맞지 않을 수밖에...

 

 

● 와~ 사람 진짜 많아

 

인스타감성 뿜뿜한 멋들어진 인테리어는 충분히 구경해 볼만하지만, 주말에 방문하면 카페 규모에 비해 사람이 많아도 너무 많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카페 안은 고즈넉한 한옥의 분위기를 느껴보고자 했던 내 기대와는 달랐다.

 

 

워낙 핫플인지라 다들 사진 보고 소문 듣고 찾아왔겠지만, 들어서면 앉을자리도 없고, 옆 사람이 하는 이야기가 다 들릴 정도다.

사진을 찍으려 해도 계속 다른 사람들이 걸쳐져 제대로 된 사진 한 장 건지기가 쉽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문해 인스타용 사진을 찍을 요량이라면, 그래도 꼭 가보고 싶으시다면,

꼭 평일에 방문하길.

 

 

● 커피맛은 괜찮아

고매커피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시켜봤다.

 

 

커피는 흑임자가 들어간 #고매크림커피 6,500원

시그니처 디저트는 #흑임자바스크치즈케이크 6,500원

이곳에서는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다.

 

고운 흑임자의 고소하고 달달한 맛과 크림 커피의 부드러운 풍미가 일품이다. 조금 텁텁한 감이 있긴 하지만, 커피임에도 허전한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흑임자 치즈케이크도 맛이 훌륭하다. 흑임자 소스를 케이크에 찍어 먹는데 맛이 깔끔하다.

 

사진출처: 고메커피 인스타 gomaecoffee

 

● 인스타에 속았나

소란스러운 도심에서 조용히 힐링할만한 한옥 카페를 찾던 내겐 전혀 취향이 맞지 않는 곳이었다.

뭐 한 번쯤 가볼 만 하지만, 꼭 가고 싶다면 반드시 사람이 없는 평일 낮 시간대를 잘 찾아 방문하길 바란다. 사람이 별로 없는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고매커피를 즐겼다면, 분명 나와는 또 다른 평을 했을 테니 말이다.

 

정성스럽게 만든 디저트와 음료를 즐기며,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듯한 한옥 카페에서 잠시 쉼을 원했던 나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는 고매커피에서 쉼 대신 테이크 아웃을 택할 수밖에 없었다.

 

 

고매커피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고매동 245-2

운영시간: 오전 11시~오후 9시

인스타: @gomaecoffee

NO 노키즈존

YES 애견동반 가능

 

그래서 결론은?

1. 고매커피를 가려거든 사람이 없을 평일에 가자

2. 인스타 사진을 100% 믿진 말자

3. 한옥 인테리어와 분위기는 꽤 괜찮다

 

 

▼ 강추하는 뷰맛집 용인 카페

 

용인 남사 카페 이동저수지 뷰, 리앤호이스

용인 남사면의 남사화훼단지에서 취향껏 식물을 한 보따리 사고, 잠시 들러 쉬기에 리앤호이스 카페만 한 곳이 없다. 유리창 너머를 가득채우는 파란 저수지 뷰에 기분까지 청량해지는 곳, 실내

dailyseries.tistory.com

 

▼ 유유자적 식물원카페

 

광주 퇴촌면 식물원카페 파머스대디

유유자적. 맑은 공기 속 드라이브코스로 유명한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경기광주 퇴촌면으로 가는 88번 지방도로 일대에는 여러 예술 공간들이 즐비하고 있어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dailyseries.tistory.com

 

▼ 디저트 맛집 용인카페

 

용인 카페 추천 어반리에서 맛있는 휴식

오늘은 용인 카페 어디를 갈지 찾고 있는 당신에게 처인구에 위치한 정원 카페를 추천해본다. 당일 생산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정갈한 마당이 있는 너른 대형 카페, 용인 고메동의 '어반리(URBA

dailyseries.tistory.com

반응형